저작권계약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홍어X 조회 16회 작성일 2022-07-06 06:23:15 댓글 0

본문

저작권계약 중 가장 많이 쓰이는 유형-독점적 이용허락계약. 표준계약서로 쉽게 이해하고 사용하기

저작권 독점적 이용허락계약은 실제 콘텐츠 제작 유통 현장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유형의 계약입니다. 이 계약서의 주요 내용과 작성 방법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표한 표준계약서를 통해서 알아봅니다.
hhey : 안녕하세요 변호사님, 저작권에 관련하여 유익한 내용들을 담아주셔서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더불어 질문 하나 드리고자 합니다. 한 업체의 의뢰로 제 일러스트가 들어간 작업을 진행 후, 상품이 나왔다 했을 때 저작재산권을 양도하지 않는 대신 독점적 이용권으로 진행을 하기로 했는데요. 이 경우 독점적 이용권이기 때문에 저작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저작자인 저도 이 일러스트 작업물을 상업적 판매를 할 수 없는 건가요? 오로지 그 업체에게만 상업적 권리를 주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저작권 계약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어렵지요? 문체부에서 제정한 표준저작권계약서를 이용해 보세요.

권리자와 이용자 양쪽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저작권계약서 작성은 정말 어렵습니다. 아런 어려움을 고려해서 문체부에서 권리자와 이용자 양쪽의 입장을 공평하게 배려한 표준저작권계약서를 공표했습니다. 표준계약서에 대한 해설과 이용방법을 3회에 걸쳐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쇼비디오쟈키 노원 : 유익한정보 감사합니다~^^/
Kimchikop : 눈뜨고 코 베일 뻔 했는데 감사합니다!

까다로운 저작권계약서 작성, 표준저작권계약서(문화체육관광부 제정)를 이용하세요

권리자와 이용자 양쪽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저작권계약서 작성은 정말 어렵습니다. 아런 어려움을 고려해서 문체부에서 권리자와 이용자 양쪽의 입장을 공평하게 배려한 표준저작권계약서를 공표했습니다. 표준계약서에 대한 해설과 이용방법을 3회에 걸쳐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특히 이 번 두 번째 영상에서는 실무에서 가장 중요한 2차적저작물작성권 관련 조항을 어떻게 작성하는지 상세하게 알려드립니다.

... 

#저작권계약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15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apafair.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