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진공포장기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라미 조회 10회 작성일 2023-05-29 17:06:16 댓글 0

본문

가격은 두 배나 차이 나는데 과연 그 성능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여러 가지 진공포장기 리뷰!

먹다 남은 사과가 갈변이 되거나 음식이 빨리 상할까 봐 걱정하셨던 분들 계신가요?
100% 모두 다 직접 써본 제품들로만! 가져왔습니다!
제품 하나하나 경험이 녹아있는 진공포장기 바로 보러 가실까요?

여러분의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진공포장기#바로바로#푸드세이버

뽀큐트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oo_bong_suk/

↘제품 리뷰 전체보기 Click
: https://www.youtube.com/watch?v=qSZyDgVov6I\u0026list=PLHVE3olIh59215sBiXLg-FTkQFujEEfm3

↘믹서기 활용 영상 전체보기 Click
: https://www.youtube.com/watch?v=J02KKqi3VOM\u0026list=PLHVE3olIh5908d99pO1VGoSfG-j8ugyKo

↘뽀큐트만의 레시피 영상 전체보기 Click
: https://www.youtube.com/watch?v=Gyo7zn1DFfE\u0026list=PLHVE3olIh593xZdxFm27lPzxwqPEyrMxJ

↘뽀큐트 구독하기 Click
: https://www.youtube.com/channel/UCLYfVlKyWyEjREuccfe1HNw?sub_confirmation=1
벼리는 반짝반짝 : 본인 크로와상 찌그러졋뎈ㅋㅋㅋㅋㅋㅋ
솔맘♡ : 요즘 뽀님 팬되어서 영상들 보고 있던 와중 이영상 보다 솜사탕 포장 되는거 보고 이불압축진공 기계같은것도 있습 좋겠다 싶어요 ㅋㅋ 이불압축 포장해도 시간지나면 공기가 들어가니...ㅠ
덕분에 지나가다 영상보고 지름신 영접하고 살림 하나 장만 하러 갑니다~^^
cre double : 간편하고 저렴하고 사이즈 작은 제품 중에서 연속으로하면 안되는거 있더군요..아무리 해도 진공안되고 그래서 열받아서 버렸습니다..
저도 애타게 저렴하면서도 진공잘되는 제품을 찾고 있었어요..ㅎㅎ 그냥 조금더 열심히 벌어서 좋은제품 사야겠네요..ㅎㅎㅎㅎ
두운 : 집에서는 큰 거 쓰는데 캠핑갈 때나 어디 갈 때는 작은 게 좋더라고요!
살림고수 거 쓰고 있는데 완전만족! 추천드려요
오호라나마스떼 : 역쉬 뽀큐트님 푸드세이버 질렀어요 ㅎㅎ 집 냉장고 정리하다가 진공포장용기 좀 돈주고 오래 사용할수있는걸로 ..비교 감사해요 도움되었요

수비드 매니아 필독!! 가정용 진공포장기의 혁명! ANOVA 아노바 챔버형 진공포장기 리뷰.

진공포장기 리뷰 입니다
광고... 좀 받았으면 좋겠네요
연말할인 하길래 하나 질렀는데 너무 만족합니다
@Kimmilan : 참고로 2022.11.22일 기준 현재 아노바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는 등록되지 않은 상품입니다.
아마 미국과 유럽지역에만 현재 판매중인 것 같네요.
@dongwook-kimm : 미쳤다... 저런 좋은걸 업소에서만 쓰고있었다니ㅋㅋㅋ 진공으로 피클만드는거 진짜 신기하네요ㄷㄷ
@junhwanhwang8781 : 밀란님의 진공 포장기의 구입으로 요리의 폭이 늘어나시겠네요.
더불어 구독자의 줄거움도 배로 늘어날것 같습니다 .
최근에 요리의 관심과 코로나의 영향으로 댁에서 요리를 하시는분이 늘어남에 따라 요리기구도 발전하고 다양화가 되어가는것 같습니다 .
밀란님이 소개하여주신 챔버형 진공포장기 브렌드 이외에도 가정용 챰버식이 몇가지 나와 있더군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가정용은 건식 펌프를 사용하는 제품이 많은듯 합니다.

진공 포장기는 색재료 보관에 혁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밀란님께서 맨처음 보여주신 재품은 가정용 진공 포장기로 판매되고있는 대표적인 구성과 구조의 상품입니다 . 대표적인 상품으로는많이들어 보셨을거라 생각되는푸드 세이버가 있습니다,
솔직히 진공이라기 보다는 탈기에 가깝습니다 .풍선에 들어가 있는 공기를 펌프또는 입으로 쭈욱 빨아 들여 공기 중의 산소를 줄여 산패 또는 호기성 미행물의 번식 생장을 억제하여 보관성을 늘리며포장지 등으로 포장시 흡입압을 이용하여 제품에 조미액 등을 내부에 침투 시키는 방법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
진공 포장기의 성능을 판가름하는 척도로는 bar이라고 하는 압력의 정도와 진공펌프의 내구성이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bar은 진공의 세기를 표시합니다. 가정용 진공기도 물론 압력을 측정 할수 있겠지만 챔버식 진공기와는 원리 자체가 틀리니 논외로 하고 챔버식을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

챔버식은 포장지내부의 흡기가아닌 챔버실 내부의 공기를 흡입 배출하면서 기압을 떨어뜨리는원리로 작동 됩니다.
이때 식품내의 공기도 탈기가 되며 압력차로 인해 부풀게 됩니다 .(아마 챔버형 사용해보신 분들은 경험해보신적이 있으실거라 생각됩니다 ,)
진동 탈기시 압력의 저하로 팽창을 하며 부풀어오르고 액체류는 끓어오르듯 하며 넘치는 경우도 있어 액체류의 양에는 조심을 하셔야 합니다.
챔버식의 순서는 제품을 넣은 후 챔버내 공기를 흡기 배출후 밀패와 제훔의 씰링 그리고 외부흡기로 챔버내 기압 되돌리기 를 합니다 .

중간에 불활성 질소 가스 등을 넣어 보관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구동계 쪽으로는 습식 펌프와 건식 펌프가 있습니다.

건식은 말그대로 주사기 또는 자전거 펌프같은 펌프가 모터의 힘으로 상하왕복으로 공기를 흡입하는 형식인데 보통 고무 막으로 되어있어서 오랜 사용에 의한 피로 또는 수분 ,기름 성분에 의해 부식 되어 고장이 나기도 합니다.작은 피스톤펌프이기에 가정용등 작은 크기와 적은 사용에는 적합한 구조입니다.장점으로는 가볍고 정기적인 관리가 거의 할 필요가 없어 사용이 쉽습니다.이러한 장점으로 요즘에는 펌프용량을 조금 키워 가정용 챔버식 진공 포장기 제품이 나오고있습니다


습식은 보통 기계유압유를 펌프내부에 채워 물래방아 같은 회전날의 회전운동으로 흡기를 하여 배출을 하는 펌프입니다 .(얼핏보면 로터리 엔진 처럼 생겼습니다)
기업 또는 업장용으로 보통 챔버내의 기압조절등 세세한 조정이 가능한 제품이 대부분 입니다.
고성능 모터와 용량이 큰 펌프를 사용하며 제품의 진공포장 사이클이 가정용에 비해 압도적으로 빠르고 보통 금속부품을 사용하므로 내구성이 좋아 많은 양을 처리할수가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무게와 비용 그리고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 금속 부품을 사용하다보니 음식의 수분에 의해 녹이 발생하며 유압유\를 정기적으로 갈아주거나 보충하지 않으면 녹 또는 마찰열로 인해 고장 ,,,, 수리비가 엄청나게 발생합니다.(저도 얼마전에 고장나서 수리비가 100만원 단위가 ,,, 어찌어찌 자가로 고쳐서 돈 굳었습니다만 식은땀이 .....)

그리고 흡입방법으로는 크게는 2가지로 보시면 됩니다.

먼저
밀봉 봉투 입구쪽만을 밀폐 후 흡입하는 흔히 푸드세이버같은 방식

그리고 챔버형식

푸드세이버 같은 방식에도 2가지로 나뉘는데 작은 챔버와 노즐 형식입니다.
푸드세이버 같은 형식은 밀폐 팩킹 링의 중심부분에 작은 도랑 형식의 챔버를 만들어 밀폐하는 봉투의 입구 기계 외부와 밀폐 후 도랑 같은 챔버의 구멍으로 봉투 내부의 공기를 흡입하는 방식입니다.푸드세이버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도랑 좌우 어느곳 한곳에 돌출된 구멍이 있는데 그곳이 흡입구 입니다.밀폐는 수동식 자동식 모두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먼저 밀폐를하는 방식이라 흡기를 하기 위해 흡기를 하기위한 가공이 되어있는 전용 봉투를 사용해야하는 단점과 작은 챔버로 인해 수분이 많은 제품 사용시 많은 수분의 역류로 수분이 많은 제품은 밀봉시 어렵다란느 단점이 있습니다.장점으로는 구조상의 단순함으로 소형화가 쉬워 가정용으로 많이 보급되어 있습니다.얼마전부터는 외부에 물탱크 같은 (구조는 습식진공 청소기와 같습니다)구조를 만들어 어느정도 수분을 커버하는 제품도 있습니다만 용량을 벗어난 수분은 처리 할 수 없고 청소 관리가 상당이 불편하며 습기 탱크도 진공을 만들고 작동하기 때문에 흡기까지 시간이 조금 더 걸립니다 .

노즐 형식은 혓바닥처럼 얇은 노즐을 봉투 봉합열선보다 내부에 살짝 더 넣은 후 흡기후 밀폐시 용수철의 반동으로 순간 백시키며 밀봉하는형식입니다 . 장점으로는 밀봉 열선의 폭만 조절하면 커다란 물건을 포장 할수있다라는 장점과 특수포장지가 아니여도 사용 할 수있다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 대부분의 제품은 외부에 모터와 펌프가 외부에 돌출되어 있는제품이 대부분이여서 안전사고에 주의하여야 하는 점과 이제품도 많은 수분에는 빨대처럼 노즐로 바로 흡수가 되므로 수분이 많은 제품 사용시에는 수분용 필터와 용기를 준비하는게 작업상 안전합니다.그리고 노즐이 직접 상품 또는 포장 용기와 닿기 때문에 노즐이 막히면 흡기성능이 급격히 떨어 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챔버식은 특벌한 노즐이 아닌 챔버 내부를 감압하여 위의 제품들보다는 확실한 탈기 진공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단점으로 구조가 복잡하고 챔버라는 뚜껑이 스위치 역활을 함으로서 챔버 크기이상의 물건을 작업 할수 없다라는 단점과 상대 적으로 가격이 비싸다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랫만에 글을 쓰니 두서 없이 길어 졌습니다 .
혹시 식재료 절약과 수비드조리를 위해 진공 포장기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써 봤습니다 .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Sangayorok : 와... 국내 수입업체가 빨리 생기길ㅜ.ㅜ
@17kHz : 수비드 기계랑 진공포장기를 같이 사서 쓰고 있는데 진공포장기를 더 많이 쓰게 되더군요.
부피는 많이 차지하지만 액체를 포장하기 좋은건 넘 좋은거 같습니다. 스테이크 수비드할때 거의 올리브유의 담그듯 포장해서 수비드 돌리는 편이라서..

진공포장기의 종류, 진공포장기 전문 케이슈퍼실러

진공포장기의 종류, 진공포장기 전문 케이슈퍼실러

안녕하세요. 케이슈퍼실러입니다.
이번에는 많은 업체들이 사용하고계시는 진공 포장 기계영상을 준비 해봤습니다.

기계 타입은
복식 - 챔버가 두 개로 좌 .우측 작업을 번갈아 할 수 있어 생산량이 많은 업체에 추천
단식 - 챔버가 한 개로 작업 환경이 좁거나 생산량이 비교적 적은 업체에 추천
탁상형 - 작은 기계로 기계를 들일 공간이 좁거나 없고 생산량이 비교적 적은 업체에 추천

순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진공 포장 기계 같은 경우는 주 목적이 진공을 하여 상품의
보존 기간을 늘이거나 숙성을 시키기 위함이기 때문에
진공과 접착 상태가 얼마나 잘 이루어 지는지 위주로 시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추후 기계의 기술적인 내용에 대한 영상을 따로 준비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http://ksealer.com/bbs/board.php?bo_table=product5\u0026wr_id=34\u0026sca=%EC%A7%84%EA%B3%B5%ED%8F%AC%EC%9E%A5%EA%B8%B0 에서 더욱 다양한 기계의 사진과 동영상자료 등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담문의
T : 010.3703.1277 / 031.527.5177
E-MAIL : name1217@naver.com

찾아오시는 길 :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 양지로 81번길 5-35
variable : 혹시 이와같은 제품들을 카본 성형하는데 쓰는 진공기의 목적으로도 사용하시는분들이 계신가요?
박재철 : 가격대는 안나오네요

... 

#가정용진공포장기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86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apafair.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