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시카망원경

고생~ 고생 하면서도 별 관측을 하는 이유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쿨파파 SchoolPapa 작성일20-02-28 00:00 조회8회 댓글0건

본문



밤하늘의 별을 본 적 있으세요? 몇 백년 전 갈릴레오, 메시에와 같은
천문학자들이 본 밤하늘과 지금 우리가 보는 밤하늘은 크게 다르지 않아요~
우주의 시간 규모에서는 우리가 살았던 몇 백년, 몇 천년은 짧은 시간이랍니다.

어두운 밤하늘을 10초간 지긋하게 바라보세요~, 그러면 어두운 별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천체를 관측하고 싶으신 분, 초보자와 입문자들께 추천 드리는 망원경입니다.
현재 단종되었지만, 중고카페 등에서 중고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정식 명칭은 CELESTRON 회사의 'NEXSTAR 90GT' 모델입니다.
구경 90mm의 굴절 망원경이고요, 가대에 2개의 모터가 연결되어 있어서
간단한 세팅만 해주면, 컨트롤러 조작 만으로도 망원경이 스스로 천체를 찾아준답니다. 원래 망원경은 몇 백만원에서 몇 천만원으로 고가입니다. 그에 비해 중고 가격 30 만원으로 가성비 끝판왕이고, 'goto' 즉 스스로 찾아가는 기능까지 있으니 초보자에게 딱입니다.

별명은 '코동' 입니다. 코스트* 대형마트에서 팔았던 망원경을 '코스트코 망원경=코망' 이라 불렀고, 그 후속 모델로 나온 이녀석을 '코망 동생=코동' 이라고 불렀답니다. 여러분도 밤하늘을 관측하고 천체사진도 찍을 수 있어요~ 도전하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2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apafai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