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타19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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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장백수 조회 18회 작성일 2022-09-24 15:23:21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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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5년 현대쏘나타 광고


Luigi Minwoo Lee : 1세대 '소'나타라고 해서 스텔라의 고급형으로 내놓다 보니 2.0 시리우스 엔진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스텔라였죠. 이후에 나온 2세대 '쏘'나타부터는 그랜저(당시 미쓰비시 데보네어 V)와 플랫폼을 공유하기 시작했고, 현재 나오는 ig그랜저도 쏘나타 기반 플랫폼이랍니다 ^^
bd song : 디자인 지리네 요즘차보다 더 멋지다 클래식 하구먼
정인교 : 현대차 1세대 소나타광고에 삽입된 곡은 그 유명한 베르디의 개선행진곡이라네요!!
Douglas J : 그랜저 1세대 바로 직전에 나온 모델이죠. 당시 소비자가 1300만원이었습니다. 크루즈컨트롤, 전동조절사이드미러, 전동조절 운전석파워시트, 파워스티어링휠, 뒷좌석전동파워시트, 클 리어타입 방향지시등, 스테인레스스틸 5마일범퍼 등 당시로서는 획기적인 편의사양을 갖추었지만 차 자체의 엔진결함, 후륜구동 방식이라 뒷자리레그룸이 굉장히 좁았던 기억이 있네요.
ㅋ : 저때도 크루즈 컨트롤이 ㄷㄷ 그리고 파워 시트가 있었네

Hyundai Sonata 1985 commercial (korea)

현대자동차 소나타 광고 (1985.11.4 시판)
우경필 : 크루즈 컨트롤.....당시 진짜 최첨단 기술였는데....
임돕돕 : 36년된 차량인데도 이쁘게 생겼네.
Car Crash Test : 차 예쁘다
incyphe : 우와... 각그랜저 2.0도 없던 2열 파위 슽.
박윤서 : 여기서 쓰인 광고 배경 음악은 클래식 베르디의 개선행진곡입니다.

쏘나타의 역사 1985~현재

오늘은 이렇게 쏘나타의 역사를 광고로 표현했습니다.
앞으로의 쏘나타를 기대합니다!
영상 출처: n35a2,애드샬롱,현대자동차그룹
사진 출처: 구글
Dy Go : 쏘나타 시리즈는 Y2 Y3 구 EF 구 NF가 진짜다. NF초기형까지 나름대로 중산층이 타던차량 이였고 YF이후로 쏘나타의 브랜드 가치가 떨어져버렸다. 현대는 원가절감 중심보단 구.현대차 만드는 시절의 열정으로 차를 만들면 좋겠다.
??? : 와...차에 디자인도 진화 하지만 진짜 세월이 지나면서 우리나라 기술력이 느는 구나 첨엔 걍 몇번 드리프트 해주고 나레이션 목소리도 진짜 ㅋㅋㅋ
그랬는데 점점 요즘처럼 고퀄이 되가누...디자인도..;;ㄷㄷ 진짜 웅장이 가슴해진다...
bongsu Kim : EF는 당시대 진짜 센세이션 했죠 디자인도 그러고 앞뒤 더블위시본 서스펜션도 그렇고 근데 NF트렌스폼에 4ws기능이 있었다는걸 왜 몰랐지
WALDO : 일단 영상에 틀린 부분이 있습니다.
0:28 이 모델은 1992년에 출시한 뉴쏘나타(쏘나타 Y2 페이스리프트) 입니다. 분류상 쏘나타Y2나 뉴쏘나타Y2나 2세대가 맞긴 하지만 영상에서는 이 모델은 골드 모델이라고 소개가 되어있어서 뉴쏘나타가 쏘나타 골드로 오인될 소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쏘나타 골드 모델(=뉴쏘나타)이라기보다 골드는 세부트림을 지칭하는 단어입니다. GLS GOLD 이런식으로 지금의 럭셔리 프리미어 이런 옵션애 따른 트림 분류와 같습니다. 따라서 세대분류표에선 없어도 될 설명 같습니다. 예전에 저희 집 차가 쏘나타, 뉴쏘나타 2대 다 있었는데 쏘나타=뉴쏘나타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마치 EF쏘나타와 뉴EF쏘나타가 다른 것 처럼요. 물론, 큰 맥락에선 F/L이든 아니든 같을 수 있지만 그 당시에는 엄연히 다른 모델로 분류하고 있었으니 구분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유는 같은 플랫폼인 쏘나타2와 쏘나타3, 그리고 EF쏘나타와 뉴EF쏘나타를 구분하는 것과 같습니다. 영상에서도 구분되어 있네요.
SC : 광고의 변화도 느낄수있네요
안전강조 > 성능강조 > 디자인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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