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컬리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자연산홍어젓 조회 223회 작성일 2021-10-24 11:59:50 댓글 0

본문

캐나다 토론토 적응 브이로그! #험난한 집구하기 #험버컬리지 #한인타운

좋아요 ! 구독 부탁드려요

인스타그램 990516__
이메일 hailey990516@gmail.com

안녕하세요 여러분!
캐나다에 오면 영상을 자주자주 올리겠다고 다짐했는데 또 밀리고 밀려버렸네요...ㅠㅠ
학교 개강하니까 정말.. 아주 정말 시간이 1도 없었습니다... ㅠㅠ (자세한 내용은 이후 영상에서 또 설명드릴게요...)

아무튼 저는 장장 2주간의 자가격리를 끝내고 학기 중 살 거처를 마련하기 위해 머나먼 여정을 떠나는데요.
참고로 영상에 다소 예민할 수 있는 부분도 들어가있고 말씀 안드린 부분도 있어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적어요!
이건 정말 저의 개인~~~적인 경험담이니 그냥 참고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우선 저는 캐나다에 들어올 때 집은 그냥 혼자 스튜디오에서 살아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왜냐면 나이먹고 남들과 함께 살기 좀 힘들 것 같았거든요... 그리고 코로나로 스튜디오 가격이 많이 떨어졌기도 하구요!
그런데 막상 여기 자가격리동안 있으면서 현지 사정을 곁눈질로 보고 들으면서 아무래도 섣불리 1년 씩 계약하는 집보다는 룸렌트가 나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특히나 제가 집을 구할때는 막 코로나가 더!!! 심해지는 상황이었고, 막판에는 이러다가 봄/여름학기는 잘 하면 한국가서 온라인으로 들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거든요.

그래서 급 방향을 틀어서 몇 일 간 캐스모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뷰잉 할 곳을 추렸고 총 6군데 본 것 같아요!
1번집은 깨끗하고 조용했어요. 그리고 역까지 걸어서 얼마 안걸려서 마음에 들었고, 다만 화장실을 3명이서 써야한다는 점 그게 좀 걸렸던 것 같아요.
2번집은 여자분이랑 둘이서만 사는건데 다 좋았는데 역까지 거리가 꽤~~~~~~~멀고, 학교까지도 꽤~~~~~멀고 그리고 방에 창문이 없었어요.
3,4,5번집 패스 (*이유는 벌레 있을 것 같음)

그리고 그 다음날은 스튜디오 매물로 총 10군데를 봤구요. 사실 10군데를 보려던게 아니라 중간에 집이 바로 바로 나가는 경우가 있다그래서 넉넉히 잡은건데
집이 하나도 안나간거있죠... 그래서 10군데 다 봤는데.. 죽을 뻔... 그리고 결정적으로 제가 스튜디오가 아니라 룸렌트를 한 이유는 가격이 떨어졌다고 하는데 룸렌트의 거의 두배를 넘었어요.
물론 두배를 넘더라도 메리트가 있으면 계약을 했을텐데, 매물 중 마음에 드는 집도 없었고 그리고 다운타운이라 학교까지 먼 점. 이런 것들을 고려했을 때 혼자 자유롭게 생활 한다는 이유 뺴고는 딱히 메리트가 없더라구요.

그리고 대망의 6번째 집을 보러갔는데, 진짜 마음에 들었던 것 같아요.
주인분도 마음에 들고 그래서 영상 보시면 제가 구두로 설명은 안드렸지만(자막으로 적어드렸어요!), 그 집으로 하기로 잠정 결론 내리고 그 다음날 바로 전화를 했어요.
근데 돈은 캐쉬로 받고, 계약서 영수증 모두 안주신다는거죠..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러면서 모든 얘기를 이 공간에서 할 수는 없지만 저한테 뭘 원하냐고?? 솔직하게 말하라고 하고 싶은말이 있는거 아니냐고 막 그러셨는데...
사실... 그 분이 하는 말 잘 못알아들었거든요... 뭐 택스 리펀때문에 그런건지 뭔지 잘 모르겠는데 개인적으로는 저렇게 뭔가 숨기는 듯 하면 그렇잖아요^^..직접적인 단어는 피하도록 할게요 ㅋㅋ

그래서 여기 바로 패스하고 그 다음날 미친듯이 집 찾아서 지금 집으로 결정했습니다!
다행히 지금까지는 큰 문제도 없고 나름 남들이랑 사는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자금 고려했을때!)

본 영상을 보시는 분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자세히 적었는데 본 내용이 쓸모가 있을지는 모르겠네요...ㅋㅋ
아무튼 이번 영상도 재미있게 시청해주셨기를 바라며 다음 영상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안뇨오오오옹!
지원 : 7:31 우와 작년에 워홀할때 저 스시롤 만드는 곳에서 일했었어요..! 코로나때문에 급하게 귀국하는 바람에, 토론토가 급 그리워져 영상 찾아봤는데 덕분에 추억회상하고 갑니당 ㅎㅎㅎ 좋은 영상 앞으로도 많이 올려주세요
Hyejin Yoon : 저 처음 캐나다 왔을때 생각나서 공감하면서 봤어요 :) 저도 처음에 홈스테이에 있다가 스튜디오에서 일년살고 룸렌트도 5개월정도 하고 다시 스튜디오 살다가 지금은 토론토에 이사와서 쉐어 하우스에서 살고 있어요 (tmi?ㅋㅋ). 한국사람들이랑 사는건 처음인데 재밋고 외롭지 않고 좋은것 같아요 :) 첫학기 화이팅 입니다!!!
Phạm Quỳnh Anh : Hope you can have some interesting experiences in Canada. I’m also studying in Humber, too. And your video reminded me all these memories 2 years ago when the first time I came here.
이츠is : 쉐퍼드영 ㅠㅠ 그립네요 ㅠㅠ 핀치랑 정말 다시 가고싶어서 혹시나 브이로그 찾아보는중에 ㅠㅠㅠㅠㅠ 구독 하러 가야지
미카쿠토론토Mikaku_Toronto : 영상보고 있으니 저 십년전에 유학하던때가 생각나네요^^ 뭐든 잘하실거 같아요 힘내시고 화이팅하세요^^

캐나다 컬리지 유학 "얼마" 필요한가요? (Feat. 지금까지 쓴 비용 공개!)

좋아요 ! 구독 부탁드려요

인스타그램 990516__
이메일 hailey990516@gmail.com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영상은 컬리지 유학비용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한 영상입니다!
제가 아직 여기서 학기를 마친게 아니라 총 비용 공개는 어렵지만, 지금까지 얼마가 들었는지 정도는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영상을 찍어봤어요!

영상에서 말씀드리는 것과 같이 유학비용은 학교, 지역, 개인 소비 패턴에 따라 매우 다를 수 있는데
제가 말씀드리는 비용은 정말 최소 비용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코로나, 학교 적응 문제로 쇼핑, 외식, 카페 이런 기본적인 활동을 아예 못했다고 보거든요...
그리고 친구도 없고...가족도 없고... (엉엉...ㅠㅠ)

본 영상이 도움되길 바라며, 혹시라도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럼 다음 영상에서 또 만나요! ⭐️
저니나노Jeoninano : 워후,, 저도 아이엘츠 공부하면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는데 유익하네요! 힘드시겠지만 화이팅하세요오~!~! 정보 감사합니다 :)
안녕클레오파트라슈 : 기공은....한국에서 해도 하루하루가 힘든데....캐나다에서 영어로....화이팅입니다!!
복냥이Canada잡화점 : 하루를 버티는 게 일상이라는 말에 괜히 또르르...힘내세요 남편도 공부 시작하는데 이야기 들어보니ㅠㅠ알바는 어렵겠네요 ㅠㅠ
새삐 : 영상 잘보고있어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Jiwoo Baek : 역시 비용이 제일 큰 걸림돌인거 같아요 저도 아이엘츠 준비 중인데 아이엘츠 비용만도 한달 월급 훨씬 더 썼네여

Toronto college student vlog as Korean l 토론토 컬리지 입학 전 첫 수강신청 공부하고 장보고 외식하는 캐나다 일상 브이로그 in Canada

Procreate Tutorial : https://www.youtube.com/watch?v=rPoiHyQtFUE
chime palden : Beautiful vlog. Good luck with school. Fighting!!!
ariana jade : hahah I only drink iced coffee too
hi jenna : Thank you

... 

#토론토컬리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42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apafair.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