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왕복비행기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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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슈머런칭 조회 7회 작성일 2022-07-07 02:44:02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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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규제 완전 해제…국제선 항공권 가격 내릴까? / KBS 2022.06.03.

앞서 전해드렸듯 인천 공항이 2년여 만에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항공기 편수가 늘어나면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치솟은 항공권 가격이 좀 잡힐지 김민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다음 달 말, 미국 뉴욕행 왕복 항공권을 검색했습니다.

이코노미석이 300만 원을 훌쩍 넘는데, 코로나19 이전보다 100만 원 이상 비쌉니다.

[양명준/서울시 동작구 : "기회만 되면 언제든 갔다 오고 싶은 마음은 있습니다. (지금 가격은) 왔다 갔다 하기에는 부담스럽지 않나…."]

휴가철인 다음 달 국제선 항공 수요는 코로나 이전의 60% 가까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항공편 회복률은 여전히 13% 수준인 상황.

항공권 가격을 안정시키고 여행·항공 업계 회복을 위해 정부는 규제 해제를 택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는 8일부터 현재 20편으로 돼 있는 시간당 항공기 도착 편 수 제한과 저녁 8시부터 새벽 5시까지인 야간 비행 금지가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평소 야간 운항이 많았던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 노선에 다소 숨통이 트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행업계 관계자 : "단거리 노선은 수요가 계속 생기면 공항에서 슬롯(시간당 도착편 수)이 나오는 대로 계속 추가를 할 수 있잖아요. 선호하는 아침이나 낮 비행기는 꽉 차다 보니까 저녁으로…."]

다만 항공편이 늘더라도 높아진 유류할증료와 여름 성수기인 점 등을 고려하면 가격이 당장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내려가기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항공업계 관계자 : "(항공사들의) 운항률이 아직도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조금 더 회복되려면 시간이 좀 더 필요하고 충분한 검토 기간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특히 국제선의 40% 이상을 차지했던 중국과 일본 노선은 현지 격리 절차와 입국자 수 제한 등이 남아 있어 증편 속도 자체가 더딜 것으로 예상됩니다.

KBS 뉴스 김민혁입니다.

촬영기자:김용모 조원준/영상편집:한찬의\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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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규제 #해외여행 #항공권
Perseverance_UM : 경쟁이 없는데 .... 대한항공이 왜 푯값을 내린답니까???? 기업간 경쟁은 소비자에게 은혜로운 혜택이었는데용
Seunggi Lee : 이미 전 노선이 2배이상 올랐던데? 근데 유독 대한항공 항공권만 비싼건 의문. 같은 노선기준 다른 항공사 항공권은 대한항공에 비해 10~20% 저렴한 느낌. 지난 2년간 손해본거 전부 이용객둘한테 뜯어내겠다는 기세같음.
유지나 : 항공사들 그동안 손해본게 얼만데 이제는 싸질수가없지... 저가항공사들 타격이 훨씬더커서 더더욱 내릴명분이없음
손석현 : 오르는건 쉬어도 내리는건 어렵지
yong dave : 기름값 고공행진인데 어덯게 항공권이 낮아지나??
휘발유보다 더비싼 기름이 비행기 기름인데

[이슈톡] 중국행 편도 항공권이 4천7백만 원? (2021.12.28/뉴스투데이/MBC)

연말연시 앞두고 중국행 항공권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는데요.

네 번째 키워드는 "중국행 편도 항공권 가격이 4천7백만 원"입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today/article/6327658_34943.html
#중국, #항공권, #이슈톡
토니스탁 (Tony Stock) : 중국에 딱 어울리는 항공정책인것같습니다. 멋지네요
무한eye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합병이 매우 우려스럽네요. 경쟁 관계에서 하나의 회사가 되었으니 모든 피해는 소비자가 지게 되겠죠.
J Clover : 돈을 얹어줘도
가고 싶지가 않은게
중국이며
가본적이 없지만
가볼일이 전혀없는게
중국이다
근두운 : 중국인들은 가서 다시는 못오게 더 비싸져야할텐데
댓글사냥꾼 : 가고싶은적도없고 갈일도 만들고싶지않고 참 좋은소식이네.

[재택플러스] 항공권 가격 왜 안 내려가나? (2022.05.12/뉴스투데이/MBC)

◀ 앵커 ▶

재밌고 유용한 경제정보를 전해 드리는 재택플러스 시간입니다.

거리 두기가 풀리면서 해외 여행 가려는 분들 많은데.. 비싼 항공권 가격이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 리포트 ▶

"5월부터 푸꾸옥과 다낭 쪽 (여행상품) 계획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케줄은 지금 거의 다 나와 있어서.."

멈췄던 해외여행이 재개되면서 수요가 폭증했습니다.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의무가 면제된 지난 3월 22일부터 한 달 동안 G마켓과 옥션의 해외항공권, 해외현지투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086%, 1,620% 급증했습니다.

하지만 국제선 항공권 가격은 내려올 줄 모릅니다.

1인 이코노미 왕복 항공권을 기준으로 인천~뉴욕 노선은 300만원 전후, 인천~도쿄 노선은 50만원 안팎으로 코로나 이전인 2019년 시세의 2배가 넘습니다.

국토교통부가 이달부터는 국제선 정기편을 한 주에 100회로 증편하고 7월부터는 일주일에 300회로 늘리기로 했지만

수요에 비해 항공편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무엇보다 방역 규제가 완전히 풀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항공기당 탑승률을 70% 이하로 유지해야 하고 검역 절차를 꼼꼼히 밟기 위해 시간당 40회에 달했던 국제선 도착 편수도 제한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은 여전히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9시간 동안 항공기 이착륙을 전면 금지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영향으로 국제 유가가 올라 항공사들의 유류비 부담도 항공권 가격 인하의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 앵커 ▶

코로나19때 감축했던 비행기.

승무원 수를 복구하는데는 올해 말 정도까지는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2/nwtoday/article/6367860_35752.html

#재택플러스, #해외여행, #항공권
KSLEE : 오사카 인천(경유) 부산 묶은걸로 사면 100만원이던데 .. ㅠㅜ
TIRAMI SOOK : 에어프랑스는 만석이던데… 이젠 좀 풀지.
92 Kwon : 당장 규제풀리면 가고싶지만 .. 좀만 참자 이미 싼값으로 여행갔다와서 도저히 이가격으로는 못사겠다 .. 내년되면 좀 가격 내리겠지...ㅠ
uoy k : 코로나로 손해본건 매꾸겠다는소리지모
Justin Song : 해외여행이 풀려서 수요가 늘어난거지 항공 공급 수준은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오지 못함
아직 재개 안된 노선도 많고 재개된 노선도 코로나 전에 매일 띄웠다면 현재는 주3일만 뜨는 식으로 공급량이 회복되지를 못함
해외 노선중 가장 금싸라기 노선인 김포-하네다 노선조차 재개도 안된 상황임..
아직도 항공사 주기장에서 놀고 있는 비행기들 널렸음..
항공사가 원한다고 확 늘릴 수있는게 아니라
정부까리 항공회담해서 운수권 다시 되찾아오고 배분하고 하려면 시간이 걸려서임..
수요는 폭발하는데 공급이 너무 딸리니 가격이 치솟을 수 밖에...

... 

#중국왕복비행기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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