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불안식이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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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네오 조회 9회 작성일 2021-05-14 00:24:20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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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피해야 할 6가지 음식과 먹어야 할 6가지 음식

불안감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불안과 공황 발작은 최악입니다. 언제 찾아올지, 왜 찾아오는지 아무도 모르죠. 하지만 전문가들은, 식단에 따라 불안감이 최소로 줄어들 수도 있고, 참을 수 없을 정도가 되어 버릴 수도 있다고 확신합니다.



예를 들어, 햄버거, 피자, 그리고 감자튀김은 여러분을 잠시 행복하게 할 수 있을지 몰라도, 정기적으로 먹게 되면 즐거움을 가져다 주는 대신 기분을 우울하게 만들 가능성이 더 높다는 걸 알고 있었나요? 2012년 공중 보건 영양에 발표된 한 연구는 패스트푸드를 먹는 사람들이 심각한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51% 더 높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좋아할 만한 다른 영상:


TIMESTAMPS

정크 푸드 0:46

알코올 1:19

설탕 1:55

소금 2:40

통밀빵 3:18

커피 4:00

생선 5:14

달걀 6:03

다크초콜릿 6:40

카모마일 차 7:29

과일과 채소 8:13

시금치 8:48



#공황발작 #불안감 #정크푸드



음악 에피데믹 사운드https://www.epidemicsound.com/



Summary:

- 거의 모든 알코올 음료는 당분 변동을 일으키고 혈액의 젖산을 증가시키는데요. 결과적으로, 잠이 잘 안 오고, 공황 발작을 더 자주 경험하게 되고, 우울증이 생기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 미국 임상 영양 저널의 2015년 연구에 따르면, 일일 식단에서 설탕의 증가는 본격적인 우울증에 걸릴 가능성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 짠 음식은 혈압을 높여서 심장이 더 빨리 뛰게 만듭니다. 우리 몸은 이에 대처하기 위해, 긴장감과 불안을 야기하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아드레날린을 방출하는데요.



- 통밀빵은 꽤 맛있지만, 부인할 수 없는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글루텐이죠. 안타깝게도, 이 단백질은 불안과 우울증 증상에 기여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소아 지방 변증이 있는 환자들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 카페인은 강력한 흥분제로, 쉽게 공황 발작을 일으킬 수 있는 온갖 과정의 발단이 됩니다.



- 연어, 정어리, 청어처럼 지방이 많은 생선은 불안감과 공황 발작을 치료하는 데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런 종류의 생선은 오메가 3 지방산으로 가득 차 있는데요, 오메가 3 지방산은 인지 능력과 정신 건강에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 달걀은 비타민 D와 단백질의 중요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아미노산과 트립토판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행복과 건강에 기여하는 세로토닌을 만드는 것을 도와 주죠.



- 담맘대학교 의과대학에 따르면, 40그램의 다크 초콜릿은 스트레스 인지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차 한 잔과 함께 다크 초콜릿을 먹고 싶다면, 스트레스를 두 배로 막아 줄 카모마일 차를 선택해 보세요! 카모마일 차에 함유된 카페인은 극소량일 뿐이며, 심신을 건강하게 하는 여러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거의 모든 과일과 채소가 세로토닌 수치를 증가시키는 중요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만족감과 행복감을 느끼게 해 주죠.



- 다른 음식들만큼 맛있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불안과 공황 발작을 완화하는 데는 시금치만한 게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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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정신건강센터]불안장애 바로알기

이유없이 불안을 느끼거나 불안의 정도가 지나쳐 잠에 못든 적이 자주 있으신가요?

불안과 공포는 위험한 상태를 대비하기 위한 경고신호로
생존을 위해 누구나 갖고 있는 정서 반응입니다.

불안과 공포가 지나칠 경우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삶의 질이 대폭 떨어지게 되는데 이를 불안장애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불안장애에 대한 정의와
치료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알리고자
국립정신건강센터와 대한신경정신의학회에서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는 국민의 행복실현과 정신건강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신건강 #불안 #공황 #공포 #불안장애 #공황장애 #정서불안 #불면증 #국립정신건강센터 #대한신경정신의학회 #보건복지부 #전두엽 #해마 #기저핵 #소화장애 #가슴두근거림 #근육긴장 #전기경련요법 #인지행동치료 #경두개자기자극술 #ECT #TMS #사회불안장애 #항우울제 #항불안제

불안감 없애는 법! 불안장애를 극복하는 최고의 방법인 명상의 효과! 하루 5분만 투자해보세요! -Dr.Peter Kim 김찬우-

본원에서 상담원하신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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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안감 없애는 법! 불안장애를 극복하는 최고의 방법인 명상의 효과! 하루 5분만 투자해보세요!

1) 인식 심리를 극복하는 방법
시각이 약 80~90% 정도 인식을 차지 하고 있기 때문에 눈을 감는 것 만으로도 인식 심리 과다를 줄일 수 있다.
2) 기억(감정) 심리를 극복하는 방법
생각이 많은 사람들이 기억 심리가 과다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생각을 끊는 연습을 해주면 좋다. 어느 한곳에 집중을 하게 되면 생각을 끊을 수 있다.(코로 숨을 쉬는 호흡에 집중하기)
3) 표현 심리를 극복하는 방법
많이 움직이고 가많이 있지 못하는 표현 심리가 과다한 사람들은 표현 하려는 것을 줄여 줘야 된다.
부동자세로 움직이지 않는 연습을 해주자.
4) 3가지 심리 불안을 모두 극복 하려면 눈을 감고 호흡에 집중을 하면서 가만히 있는 명상이 가장 좋다.
앉아서 명상할 경우 - 책상 3분의 1정도 걸터 앉아서 허리 어깨를 다 펴고 머리는 약간 들어주는 느낌으로 몸을 이완 시킨 다음 무릎 앞에 손을 대고 눈을 감으면서 코로만 호흡을 천천히 한다.
가부좌 자세로 명상할 경우 - 평소 트는 반대방향으로 가부좌를 틀어서 몸의 균형을 맞추고 단전 위에 손을 올려주자. 왼다리를 올렸다면 왼손을 위로 오른다리를 올렸다면 오른손을 위로 올려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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